본문 바로가기
IT

봄을 알리는 진해 벚꽃 축제에 다녀왔어요

by 달이동동 2024. 4. 6.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 진해군항제

 

봄이면 전국 각지에서 꽃놀이하러 오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 없는 이곳
바로 경남 창원시 진해구인데요.
진해는 매년 봄마다 핑크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연출한답니다.
저 역시 이맘때쯤이면 꼭 시간 내서 방문하곤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다녀왔습니다. 

 

여좌천 일대를 수놓은 환상적인 풍경의 로맨스다리

 

벚꽃 명소 중 가장 유명한 곳이죠. 바로 ‘로망스 다리’입니다.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나무데크로 된 산책로 양쪽에는 분홍색 꽃잎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어 황홀함 그 자체랍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 아래 로맨틱한 분위기 물씬 풍기니 연인끼리 데이트 즐기기 안성맞춤이에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진해군항제

 

올해부터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 운행한다고 하더라고요.
창원중앙역에서부터 마산역 그리고 해군사관학교까지 노선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 외에도 중원 로터리에서는 풍물시장 및 예술 문화공연 열리고 또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고 합니다.
또 군부대 개방행사 진행되는데 특히 군사경찰 기동대 퍼레이드랑 의장대 시범 공연 볼만해요.
그리고 군함 승선 체험이랑 에어쇼 관람도 할 수 있다네요.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경화역

 

경화역은 철길 양옆으로 빼곡히 들어선 벚나무 덕에 마치 분홍빛 터널 속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열차 앞에서 기념사진 찍을 수 있도록 사진 명소도 마련되어있으니 인생 최고 장면 건지기 좋을 거예요.
이곳은 워낙 인기 만점인 곳이라 오전 일찍 서둘러 가셔야 한답니다.
낮보다는 밤에 더 아름답다고 하니 여유 있으신 분들은 야간 개장 때 가보세요.
단비나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 통제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중원 로터리

 

진해는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로터리로부터 1km 떨어진 곳에 제황산공원이 있는데요.
도시 중심에 위치한 시민 공원으로 일 년 계단이라고 불리는 365계단 양쪽으로 만개한 벚꽃과 개나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정상에는 진해 탑이 있습니다.
또한 시가지 중심에 3개의 로터리가 있는데 중원 북원 남원로터리가 크게 자리 잡고 각 로터리를 기점으로 도로가 여덟 개로 퍼져있습니다.
1910년 일본의 해군기지가 조성되며 군항 도시로 발전했고 이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며 지금의 이름인 ‘진해군항제’라는 명칭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먹거리 장터 및 야시장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함

 

벚꽃축제 기간 부대 개방행사 외에도 여러 가지 공연예술 프로그램 또한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공연뿐만 아니라 여좌천 별빛축제 속천항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 쇼 공군 특수비행 팀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눈요깃거리도 다채로워 보는 즐거움이 가득했습니다.
무엇보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지역 특산물 음식점에서의 식도락 여행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였습니다.
각종 길거리 음식에서부터 향토 음식 그리고 안줏거리 등등 저에겐 천국과도 다름없었습니다.
야시장 특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마저 행복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진해군항제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 데리고 나들이 겸 다녀오기 좋습니다.
캐릭터 솜사탕 만들기 비즈 팔찌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가 많더라고요.
낮 시간대엔 꽃구경 실컷 하고 밤 되면 야경 감상하다가 출출해질 때쯤 맛있는 간식 사 먹는 게 최고죠

 

매년 4월이 기다려지는 이유

 

저는 평소 꽃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봄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만개한 꽃송이 보고 있으면 괜스레 마음이 들뜨면서 설레기도 하고 자연스레 미소 지어지게 되더라고요.
바쁜 일상생활 속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기도 하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에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둘러본 진해 군항제 어떠셨나요? 올해는 비록 취소되었지만 꼭 가볼 수 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